군 복무 가산점.

군문제는 이슈가 될때마다 글 쓰기가 어렵다.

첫째, 내가 병역의 의무를 져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지지 않고 있는 대한민국 여자고,

둘째, 난 징병제가 없어져야 한다 생각하고 거기에 맞쳐서 미래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치만 이건 아니다.

'군 제대한 남자의 2년이 기껏 그 군 가산점 제로 떄워질 수 있냐'고 주장하는 여자들이

그냥 가산점 주기 싫어서 징징거리면서 거창한 이유를 달고 나오는 변명자들 취급 받는것도

보기 싫고.

이제는 출산 드립 하는 사람도 없는데 출산이 어쩌고 저쩌고 하는것도 뵈기 싫다.


/*

매번 이야기 하는건데, 차라리 병역세를 따로 납부하고 그 돈으로 모병제 하면 안되나?

여자고 남자고 같은 세금을 낸다 치면 되는거 아닌가.

돈 없으면 입대하면... 안되나?(...)

*/


난 여자도 병역의 의무를 지게 해달라- 고 줄기차게 주장하는 사람인데.

주로 나오는 반응이

1. 너나 군대가라. 여군 입대해라.

-> 말도 안되는 시비란거 알고 있지만 제일 많이 나오는 반응.

내가 말하는건 군대가고 싶다- 가 아니라 그냥 병역의 의무를 지고 싶다는건데.

게다가 난 여군 합격 기준에도 못미친다.

2. 헌법소원 내지 왜 그러고 있냐?

-> 헌법 소원 낸 아가씨가 그냥 대학/취업 하고 싶어서, 혹은 튀고 싶어서

안달난 미친년 취급을 받는걸 실시간으로 본 이후에 싹 사라졌다.

애시당초 당당하고 싶고 욕먹기 싫어서 군대가고 싶다는건데 뭐.



더 웃긴거?

저 반응 대부분이 남자들이다.

오히려 여자들은 "어머 너 특이하다~" 하고 신경 끄는 타입인데.

(애시당초 대부분의 여자들은 군문제에 전혀 관심 없다.)

남자들의 한 60%정도는 위의 이유를 대면서 뭐라뭐라.

한 20~30% 정도는 그래도 여자가 무슨 군대냐. 정도의 반응.

관심 차이려나?







개인적으로 여자도 2년간의 사회 봉사 활동을 통해 같은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다면

군복무 가산점 제도 대 환영이다.


단, 저 이야기 나오고 나면 남자들이 군대 다녀온 댓가를 받으려 하면

정부쪽에서는 "가산점 줬잖아?" 로 대응하고, 이슈도 되지 못할것이다.

난 그게 안타깝고, 공무원 시험 준비하는 사람들이 전체 남자의 몇% 되지 않기에

좀 더 포괄적이고 현실적이고 눈에 보이는 댓가를 내놓으라는 사람 쪽이었지만,

지금 이오공감에 올라와 있는 글들 (물론 전에 내 블로그로 친히 오셨다가 얼굴도 뵌

모 분이 혼자 이오공감에 추천한 것이란건 알고 있다면 그 글들 자체와 10개 가까이 된 추천이.)

을 보고 나니 내가 왜 저런 가식적인 이기주의자 취급을 받으면서 남자들 생각을 해줘야 하나 싶다.



그냥 공무원 가산점 주고, 호봉제 주고, 그냥 징병제로 가자.

내 주변 지인들은 어짜피 군대도 안가는데 좋지 않은가.

공무원 시험? 안봐.

호봉제? 어짜피 나도 남자랑 결혼할껀데 뭐.

내가 덜받는 것도 아니고 남편이 2년 호봉 더 받는다는데 나쁠거 있나?

병역의 의무? 위에 적은 저딴 말들 듣고 일부 여자들한테 배신자라니

가식적이라니 소리 들으면서까지 내가 줄기차게 주장 해야 하나?

나한테 이익 되는 것도 아닌데?



내 생각이 일부라고?

내가 생각하는 것들 이야기 해주면 대부분의 여자들 끄덕거린다.

여자가 병역의 의무를 져야 하긴 할것 같다고.

단지 그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가 없다 뿐이지 여자들도 그렇게 생각은 한다.

생각해보지 않는 다는 것도 문제긴 하지만 본인들이 태어날때부터 당연히

이익을 받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잘못이라 고민해보는게 어디 여자들뿐이랴?

(21세기에 무슨 남녀 차별이 존재하냐고 버럭거리던 모분들도 있는걸 뭐.)





이딴 취급 받는게 내가 남자랑 여자랑 동등하다고 생각하고, 그걸 이야기 하고 다니는거에 대한 댓가면.

나도 그냥 당신들이 말하는 편한 대한민국 여자로 살련다.

아, 다 때려쳐.

그냥 외국 나가서 살면 편한걸 뭐.
by 루나고양이 | 2009/10/11 14:07 | 트랙백 | 덧글(15)
트랙백 주소 : http://lunaticcat.egloos.com/tb/260682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단멸교주 at 2009/10/11 14:15
모병제를 하면 군가산점제는 아마 더욱 확대되어야 할 겁니다. 모병제라는 것이 원래 더 많은 혜택을 전제로 하는 만큼 월급만 가지고는 안되죠. 목숨은 단순히 돈으로 계산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국가는 끊임없이 우리는 너희를 잊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며 따라서 국가 차원의 군가산점이나 의료지원, 복지 등등의 각종 혜택을 더 많이 지불해야 할 겁니다....
Commented by 루나고양이 at 2009/10/11 14:19
그거야 당연한거죠. 오히려 그때는 여성부(...)라던가 여성 권익 하는 사람들도, "목숨을 걸고 나라를 지키러 자원한 우리의 영웅들" 이미지에 눌려서 마음대로 목소리 내기 힘들겁니다. 다른 나라의 퇴역 군인은 주변에서 존경의 시선&대우를 받고 있죠. 사실 딱히 틀린말도 아니긴 하고요.
Commented by 단멸교주 at 2009/10/11 14:19
그리고 이제 남자들도 공무원 가산점 하나로 끝낼게 아니라 다른 보상책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하는 것도 분명하죠. 하지만 이건 국가와 남자들간의 문제일 뿐인데 거기에 여자들이 끼어들어서 모든 남자가 다 못받으니 문제라느니 할 문제가 아닙니다. 이건 마치 회사와 노조의 문제에 전혀 관련없는 엉뚱한 자영업자단체가 끼어들어서 이래라 저래라는 것과 마찬가지죠.

http://kassapa.egloos.com/2579877
http://kassapa.egloos.com/2582964
Commented by 루나고양이 at 2009/10/11 14:21
회사와 노조의 일에서 자영업자 단체는 전혀 상관없죠. 회사와 A파트의 일 중에, B파트가 끼어드는 정도가 되겠군요. 뭐 내가 손해본다고 반대하는 입장도 아니고. 글은 읽어보시고 리플 다시는건지 궁금합니다.
Commented by 단멸교주 at 2009/10/11 14:25
아니, 딱히 님을 지칭하는 건 아니고요.... 그냥 그렇다는 겁니다... 제3자가 참견할때 하더라도 님처럼 좀 어느정도 객관적 시각, 혹은 당사자들 입장도 고려한 시각에서 참견한다면 충분히 의견을 경청해야겠죠...^^
Commented by 타누키 at 2009/10/11 14:39
저기 자신의 주변의 여성들이란 기준은 상당히 애매모호하기 때문에 좀;;;
저도 좀 까일꺼 예상하고 물어본 경우도 있습니다만
보상 자체에도 의문을 가진 경우도 있습니다;; 병역의무에 대한건 아예 나오지도
않았군요. 끼리끼리 모인다고 좋은 친구분들을 두셨지만
그걸 일반화 하긴 좀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지금 느끼시는게 남여평등에서의 자신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남성이
느끼는 감정이 아닐까 싶군요.
Commented by 루나고양이 at 2009/10/11 14:44
하기사 제 주위의 여자가 몇명 되지도 않긴 하는군요..;; 그냥 개인 일기장에 울컥해서 쓴 글이예요, 그러고보니 밸리에선 내려야겠군요.
Commented by Dragon at 2009/10/11 22:29
모병제는 나도 찬성...... 난 첨부터 의대온 이유의 50%는 군대 회피용이였슴.

공대에서 그렇게 쉽게(?) 연구소로 빠질 수 있는 거 알았으면, 공대갈껄.... 라는 생각도 가끔함.


근데 병역세로 모병제 하는거 불가능한게....... 이론적으로는 가능한데. 그거 실행하면 당장 60만 장병이 한 20만(?) 이하로 줄 것이고... 그러면 그만큼 장교들을 짤라야 한다는 거지.

결국, 징병한 60만보다는 모병한 10만이하가 현대전으로 볼 때 훨씬 가치 있슴에도 불구하고, 군장교라는 이익집단 때문에 불가능한 시도임.

노무현 아찌도 군대 개혁 꽤나 많이 할려고 했는데... 군대 27개월이던거 19개월인가 그런걸로 줄이는것도 무쟈하게 군대에서 반대했자너... 표면적으로는 전투력 하강 but 실제는 (군인 수 줄어드니까.)

아무튼 이익집단이 들어가면 제대로 되는 것이 없다.



뭐 기본적으로 니 의견에는 동감... 병역의 의무는 져야 한다는 것에도 공감하고, 병역 의무를 지고 싶다는 것도 동감하지만..... 개인적으로 내 노동력으로 지고 싶지는 않음.

개개인이 1시간 일해서 버는게 다른데 똑같은 기간, 일시키는게 말이나 됨? => 이 논리가 조낸 말도 안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웃긴게 작년에 대법원이 이 논리로 현대 회장 구속인거 봉사활동으로 바꾼거 아니냐(-_-;;).... 진짜 웃기는건 우리가 이렇게 똑같은 일에 대해서 지들 편한대로 잣대를 바꿔가면서 들이대는 사회에 살고 있다는 거지.

결국 니 말대로 병역세가 가장 합리적 같다능......
Commented by 루나고양이 at 2009/10/16 23:58
어머 남자가 어떻게 군대가기 싫다는 말을 할 수가 있나요! 남자답지못하다능!
Commented by Dragon at 2009/10/17 09:27
군대가기 싫어한다고 남자답지못하다뉘 ;ㅁ; 남녀 차별적이야!
Commented by 루나고양이 at 2009/10/17 11:04
난 남녀차별적인 여자가 되겠다능!(...)
Commented by Dragon at 2009/10/17 23:14
니가 남녀차별적 여자라뉘~
니가 남녀차별적 여자라뉘~
니가 남녀차별적 여자라뉘~

내가 고자라뉘~ (응?).... 뭐지 이건?
Commented by 루나고양이 at 2009/10/18 01:09
/애도
Commented by 상병 at 2009/10/18 10:30
다 필요 없고

전역시켜줘..............
Commented by 루나고양이 at 2009/10/18 12:55
땅개도 아닌게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